News | 새로운 소식

조회 수 582 추천 수 0 댓글 0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23년 7월 3일(월)-5일(수)까지 2박3일 동안 UC Davis Campus에서 진행한 제3회 청소년 민족캠프가 청소년 52명, 대학생 8명 등, 총 60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개회식에는 윤행자 광복회 미서북부지회장을 비롯하여 강사인 유석종 목사와 노지은 학예사를 비롯한 선생님들이 함께 참석하고 내빈으로는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의 윤홍선 영사와 북가주 한국학교 협의회 송지은 회장이 축사를 통해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미래를 여는 대한국인”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민족캠프는 유석종 목사의 주제강연과 독립기념관 노지은 학예사의 “한글지킴이”와 “태극기” 워크샵, 이대위 목사의 손자 단 리(Don Lee)와 학생들의 대화 등, 유익한 강연이 있었다. 전통문화 체험으로는 “한옥 모형 만들기”와 “민화 부채 그리기”를 실시했으며, 합창 및 K-pop 댄스로 학생들이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결단의 시간에는 태극기에 자신의 결의를 쓰면서 대한인국으로서의 각오를 다졌으며, 마지막 날에는 8조로 나누어 각 조에서 준비한 프로젝트 영상을 발표하였으며, 강완희 샌프란시스코 교육원장의 총평과 함께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하였다.  

 

광복회 미서북부지회는 2023년 8월

 

 12일(토) 오후 6시 샌 라몬 Marriott 호텔에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개최하고 이날 청소년 민족캠프 발표회 및 우수 학생에 대한 시상식도 거행한다. 

man3.jpg